좋은이웃들 활동보고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조손가정에 아름다운 사랑나눔, 마리면 조손 가정에 책상세트와 생필품 지원

거창한 무한나눔 2017. 5. 31. 21:20

거창군 좋은 이웃들 조손가정에 아름다운 사랑나눔

마리면 조손 가정에 책상세트와 생필품 지원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남이) “좋은이웃들에서는 몸이 불편하여 생활이 어려운 마리면 조손가정에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책상세트와 컴퓨터 책상 세트, 생필품을 지원하였다.





금일 지원은 좋은이웃들 봉사대원의 서비스 지원 요청으로 조손가정을 방문 상담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다. 할아버지는 현재 디스크 수술 후 농사일을 못할 정도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할머니는 2016년 뇌졸중으로 병원비가 많이 들어 현재 일상생활과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가정 방문 시 손주들이 책상이 없어 누워 책을 읽고 있었으며, 또한 컴퓨터도 책상이 없어 방바닥에 누워서 컴퓨터를 하고 있어서 책상을 먼저 지원하기로 해서 금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추후 좋은이웃들에서는 대상자 가정의 손주들이 학습활동에 있어서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지원을 할 계획입니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남이)2017년에는 점점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농촌에도 조손가정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거창도 예외일 수 없다며, 또한 조손가정 중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이 많이 있다며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는 우리 주위의 어려운 조손가정에게 더욱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모든 군민이 행복한 거창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짐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