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보고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맞춤형 봉사활동 ,제공독거어르신 가정에 안전 손잡이 설치 봉사활동 시작

거창한 무한나눔 2017. 11. 8. 20:30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맞춤형 봉사활동 제공

독거어르신 가정에 안전 손잡이 설치 봉사활동 시작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남이)의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어르신돌봄은행)이 돌봄 봉사활동을 전문 봉사자를 활용한 거동이 불편한 거창군 관내 독거어르신 가정에 안전 손잡이 설치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08일 밝혔다. 곧 동절기 낙상으로 인한 골절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대상자 어르신께서 원하는 위치에 안전 손잡이 설치 전문 봉사대원이 설치를 해드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어르신 돌봄은행)은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공공 돌봄서비스를 받지 않는 65세 어르신 중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분은 지역별 사업수행기관에 신청할 수 있고, 돌봄활동을 하고자 하는 13세 이상의 봉사자는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센터(www.vms.or.kr)에 등록 후 4시간의 교육을 받으면, 대상자 가정을 배정받아 21조로 활동하게 된다. 현재 전국에 50개 지역이 선정되어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경남에서는 3곳으로 거제, 김해, 거창이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중이다고 밝혔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이남이 회장은 동절기 집에 홀로 계시는 독거 어르신들의 낙상 사고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서 본 협의회에서는 거창군 관내 독거 어르신들 가정에 안전 손잡이를 전문 봉사대원이 방문하여 직접 설치를 해드려 낙상사고를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다시 한 번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 봉사자분들께 감사를 표했다.

 

안전 손잡이 설치가 필요한 독거어르신 가정이나, 설치 봉사활동을 할 거창군민은 저희 거창군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942-7934)로 문의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