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복지재단공모사업활동보고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제3차 알코올 중독 예방 교육 실시

거창한 무한나눔 2017. 2. 14. 23:02

아산사회복지재단 공모사업 선정된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는

2017년 농촌지역 제3차 알코올 중독 예방 교육 실시

거창군보건소와 함께 전문 알코올 상담사 강의 실시

사회복지법인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남이)14일 거창군 보건소(소장 조춘화) 대회의실에서 거창군 각 면 사례관리 당담자와 각 사회복지기관 담당자, 그리고 알코올 중독에 관심이 많은 거창군민을 대상으로 국제금주학교 김도형 교수와 전라북도 마음사랑병원 중독치료센터 알코올 상담사인 이해림 수간호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많은 교육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교육을 끝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알코올 중독 예방 교육은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가 2016년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의 공모사업에 농촌지역 알코올 중독 가정의 회복이라는 주제로 선정되어 실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오늘 교육에 앞서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이남이 회장님은 “2016년에 1, 2차 알코올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 후 거창군민의 많은 호응으로 오늘 제3차 알코올 중독예방 교육을 준비했으며, 또한 알코올 중독 예방 교육에 있어서 유명한 강사님을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거창군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교육에 참석한 군민 김모씨(거창읍)매일 하는 교육이겠지 하면서 왔는데, 알코올 중독 전문 대학교수와 알코올 전문 상담가인 강사들의 강의를 들으니, 그동안 음주에 대해 잘못된 지식을 갖고 있는 것을 알게 되고 주변에 술로 어려워하는 이웃들이 많은데, 그 이웃들에게도 다음에도 이런 교육이 있으면 꼭 참석을 하라고 권하고 싶다.”며 교육을 주최한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와 거창군보건소에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변에 음주문제로 어려운 이웃이 있거나, 봉사활동을 원하시는 거창군민은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로 문의 바랍니다.(문의 : 055-942-79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