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복지재단공모사업활동보고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가조면 복지허브팀의 행복나눔 아산사회복지재단후원 알코올중독 청년1인가정에 이웃사랑 전달

거창한 무한나눔 2017. 4. 2. 00:22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가조면 복지허브팀의 행복나눔

아산사회복지재단후원 알코올중독 청년1인가정에 이웃사랑 전달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남이)1일 가조면(면장 이해용) 복지허브팀(담당주사 이선주)과 함께 음주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1인가정에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 후원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지원은 거창군보건소에서 가조면 복지허브팀과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로 대상자 가정의 주거지 환경개선을 서비스 의뢰를 하여 현장 답사 및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대상자에게 시급히 요구되는 것은 병원진료 와 심리 상담 및 정서적 안정을 위한 정기적 방문 상담이 필요하지만 현재 대상자가 거주하고 있는 주택은 할머니가 살던 집으로 오래되고 낡았으며, 현재 현관유리문이 파손되어 대상자의 안전과 단열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 우선 창효 교체가 시급하다고 판단하여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에서 1일 대창목재(담당 강원용 실장) 후원으로 저렴하게 창호를 구입하여 교체하는 공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병원진료 및 심리상담, 정서적 안정을 위한 상담은 추후 민간자원의 후원을 이끌어 내어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이남이 회장은 본 협의회의 많은 봉사대원들이 거창군 여러 곳에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손길이 미치지 못한 복지사각지대가 많이 있다. 오늘과 같이 민, 관에서 연계, 협력하여 지원을 하면 거창군의 많은 복지사각지대가 해소 되리라 생각하며 사회안전망으로서의 막중한 사명감을 갖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복지소외계층 발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거창군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 사업에 동참할 봉사대원을 모집한다고 한다.(문의 : 942-7934)